Unity

[Unity] 간단히 네트워크 연결상태 체크하기

범데이 2022. 11. 1. 22:50

Unity로 게임을 개발하다 보면, 네트워크 상태 체킹이 필요할 때가 있다.

 

이럴 때 아래와 같이 간단히 처리할 수 있다.

using System;
using UnityEngine;

...

IEnumerator checkInternetConnection(Action<bool> action){
     WWW www = new WWW("http://google.com");
     yield return www;
     if (www.error != null) {
         action (false);
     } else {
         action (true);
     }
 } 
 void Start(){
     StartCoroutine(checkInternetConnection((isConnected)=>{
         // handle connection status here
     }));
 }

 

 

 

아래의 예제는 위의 방법으로 네트워크 상태를 체크하여,

네트워크가 연결되었을 시 씬을 이동하고, 연결되지 않았을 시에는 안내 팝업을 띄우는 코드이다.

 

public void onClickTabToStart()
{
    StartCoroutine(checkInternetConnection((isConnected) =>
    {
        if (isConnected)
        {
            SceneManager.LoadScene("SelectGame");
        } else
        {
            openNetworkCheckPopup();
        }
    }));
    ...
}

 

실제 기기에서 네트워크를 끄고 테스트해보았을때, 다음과 같이 정상 체크됨을 확인할 수 있었다.

 

 

 

 


#Reference

http://answers.unity3d.com/answers/744803/view.html

반응형
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nity] Visual Studio에서 Intellisence가 적용되지 않을 때  (0) 2022.11.2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