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it

[GitHub] Contribution 그래프에 비공개 기여 항목도 보이도록 설정

범데이 2022. 4. 14. 01:07

외부에서 GitHub에 로그인하지 않고 내 GitHub Profile 주소로 들어왔을때

contribution 그래프가 내가 보는 그래프와 다르게 아래와 같이 텅텅 비어있었다.

 

이유를 찾아본 결과, private repository에 contribution한 내용은 보여지지 않는듯 하였다.

그래서 로그인 한 뒤,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게 되었다.

 

 

contribution 그래프 우측 상단의 "Contribution settings" 를 클릭한 후, "Private contributions" 항목을 클릭해준다.

(설명을 읽어보면 "이 항목을 켜면 프로필에 private contributions들이 표시됩니다." 라고 되어있다.)

 

설정 후에 다음과 같이 "방문자들이 나의 공개 및 비공개 contributions를 볼수 있습니다" 라고 뜨게 된다.

 

 

 

이후 로그아웃 후 다시 나의 contribution 그래프를 보면 아래와 같이 private contributions 항목들까지 표시되어 보임을 확인할 수 있다.

다만 Private repository자체는 동일하게 보여지지 않고, contributions만 추가로 표시됨을 볼수 있다.

 

 

 

적용 후 내 티스토리의 사이드 메뉴에 추가한 contribution 그래프에서도 녹색 잔디 그래프가 더 채워졌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.

(좌)적용 전 / (우) 적용 후

 

 

 

 

 


#References

https://4z7l.github.io/2020/12/04/github-private-contribution.html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