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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vExtreme 프레임워크의 chart를 사용하기 위해서 객체배열을 만들어 주어야 했는데,
처음에는
public arr = [{ A: 1, B: 2, C: 3, }, { A: 1, B: 2, C: 3 }];
이런식으로 구조를 먼저 정해놓고, 정의 해 놓은다음에
arr[0]["A"] = 2
arr[0]["B"] = 6
변경이 필요한 데이터를 이런식으로 바꾸어주었었다.
하지만 이러한 구조는 차트에 데이터가 온전히 바인딩 되지 않아서, 에러가 발생했다.
이후
public arr = [];
이런식으로 먼저 빈 배열을 먼저 선언해 준다음에,
let _arr = [];
let obj = {
"A" : 1,
"B" : 2,
"C" : 3,
}
let obj2 = {
"A" : 4,
"B" : 5,
"C" : 6,
}
_arr.push(obj);
_arr.push(obj2);
this.arr = _arr
이렇게 간이 배열을 만들어주고,
그 배열에 원하는 값이 담긴 객체들을 먼저 다 밀어넣어준다음에
실제 바인딩 된 배열(arr)에 넘겨주니,
그제서야 차트가 제대로 배열의 데이터를 표현해 주기 시작했다!
작은차이지만,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.
왜 이 둘의 차이가 에러의 여부가 되는지는 좀 더 생각해보아야겠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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